도서관서비스
참고정보
맞춤정보
상호대차
도서관연계
정보채널
참고정보 참고정보서비스안내
도서관 자료와 관련하여 도움을 드립니다. 생활정보 등 궁금한 사항을 담당 사서에게 질의하여 답변을 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도서관 서비스 제한에 대하여     [ 2020-06-24 05:01:07 ]  
  작성자  오유민

코로나 시국이 5개월을 넘기는 상황에 도서관 개방은 무기한 연기되고 있습니다. 만약을 위한 예방조치임은 이해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도 불합리한 부분이 있어 건의드립니다.

거리를 나가면 서점도, 카페도 모두 개방되어 있습니다. 사람들도 마스크를 쓴다는 조건하에 자유로이 드나들고 있습니다. 특히 서점을 구경하는 행위는 도서관에서 책을 구경하는 것과 전혀 다를 것이 없지요. 이처럼 모든 가게들과 밀집의 여지가 있는 장소들도 개방된 마당에, 오로지 도서관만 열람조차 불가합니다.

전국의 모든 도서관이 이렇게 무조건 폐관을 고집하는 것도 아닌 걸로 압니다. 일부 지역은 도서관을 제한적으로나마 개방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곳은 시민들이 자유로이 책을 구경하고 빌릴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의정부시 도서관은 오로지 예약제만 가능하지요.

이러한 처사는 시민들에게 극심한 불편을 초래합니다. 소독에 신경쓰고 열람실만 제한하면 코로나에 치명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압니다. 일시적으로 책장을 구경하고 책을 대여하는 것 정도야 허용할 수 있지 않습니까? 앞서 말씀드린 현재 상황과 의정부시의 상황에 답답하여 건의합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구경하고, 그 안에서 빌리고 싶습니다.

하루빨리 도서관 개방을 고려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인쇄[새창으로 열립니다]